브레인 스토밍을 위한 마인드 맵핑 어플리케이션으로 뭘 살까 고민하다가 오늘 질렀다. MindNode Pro의 매력은 여러 마인드 맵 가운데 가장 이쁘거나 혹은 귀엽다는 점이다. 마인드 맵이 다소 업무적인 측면에서 운용 이미지가 크다보니 마인드 맵 자체가 직선화되고 구조화된 플로우 챠트를 보는 듯한 경우가 있다. 그리고 비용 역시 만만치 않은 것도 사실이다. 그런 점에 비춰 MindNode Pro는 마인드 맵을 가볍게 시작하는 용도로 적합하며, 또한 메모장처럼 부담없이 운용할 수 있는 용도로 적당하다.
사실 마인드 맵 프로그램 사용에 있어 가장 어려운 점이 맵핑 그 구성 자체에 완벽성이 요구되는 듯한 복잡하고 어려운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쉽지 않다는 부담감이다. MindNode Pro는 그런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도록 만드는 가볍고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아니 제공하는 인터페이스가 가장 기본적인 차원이다.
하지만 다른 상용 제품에 비해 맵핑 외 주변 기능이 많이 부족하다니 다양한 기능을 기대하는 분들에게는 적극 비추하고 싶다. 물론 MindNode Pro 자체가 오랫동안 경쟁에서 생존한다면 그 사실 자체가 부족한 기능을 충분히 보완하고 있다는 사실을 의미하지는 않을까 싶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